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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내장
건강
2018.03.17 07:43

 락앤락.수술,백내장,행복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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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si1203 - 백내장
원문 : http://blog.bethe1.co.kr/csi1203/2643840

언니가 백내장으로 수술을 했다.
병원가는게 두려워 미루고 미루어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는데 수술후 첫마디가 "이렇게 간단하고 좋은데 왜 진작 안했는지 후회된다"고 하더군요.
1년동안 불편함을 감수하고 어렵게 결정하고 수술한 결과 세상이 달리보인다고 하더군요.
누구나 병원에서 수술해야 된다고 하면 겁부터 나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것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비용과 시간이 적게 걸리는것에 비해 고생한게 아깝다고 하는것을 보니 우리가 살아가면서 결정과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 역활을 하는지 다시한번 생각하는 일인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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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면생리대 만들기
건강
2010.04.27 17:26

 락앤락, 써포터즈,행복추구,면생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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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si1203 - [스크랩] 면생리대 만들기
원문 : http://blog.bethe1.co.kr/csi1203/2590729

출처 : yhj1977 ( 윤희진 ) - 앗싸~! 봄이다~~~~~~~~ *^^*
원문 : http://blog.bethe1.co.kr/yhj1977/2590532

요게 뭘까요??
 
ㅎㅎ
 
며칠 전 생협 마을모임에서 만든 것이랍니다.
 
대형, 소형.. 예쁘게 접어봤어요~ ^^
 
펼치면 요런 모양이죠~

나의 건강한 몸을 위해 조금씩 바꾸기로 했지요~

만드는 방법도 재료만 있다면 아주 쉽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시도해 보시길.. ^^

만약 재료 구하기도 쉽지 않고, 만들 시간 여유도 없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요런것도 있지요~참고하세요~

(저도 외출할 땐 시중용을 사용하려구요~)

2590729

[스크랩] [스크랩] 누런 치아를 하얀치아로 만드는 방법!!
건강
2010.04.01 16:17

 치아,락앤락 써포터즈,행복추구,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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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si1203 - [스크랩] [스크랩] 누런 치아를 하얀치아로 만드는 방법!!
원문 : http://blog.bethe1.co.kr/csi1203/2589360

출처 : pss5399 ( 박상숙 ) - 사랑방
원문 : http://blog.bethe1.co.kr/pss5399/2581132

출처 : whiteclinic ( 김영미 ) - 화이트치과 - 건강한치아 깨끗한미소 만들기
원문 : http://blog.bethe1.co.kr/whiteclinic/2581130

 
 

치아가 누렇다고 건강하지 않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누런 치아는 확실히 미관상 나쁘고, 첫인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
선천적, 후천적, 그 원인부터 밝혀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선천적으로 누런 치아인 경우는 치과적 치료를 받는 것이 좋고, 후천적으로 누렇게 된 경우에는 평상시 치아관리 부주의 내지 소홀한
탓이 크므로 그 원인부터 고치는 것이 필요하다.
 
 
 
* 후천적인 누런 치아의 원인 *

- 커피나 콜라 등의 카페인음료를 장기간 과다 섭취하는 경우
- 음식물 섭취한 후에 치아를 깨끗이 닦지 않은 경우
- 과다한 흡연
- 약물을 장기간 복용한 경우
- 스켈링을 정기적으로 하지 않은 경우
- 나이가 들어가면서
- 치아가 외상을 받았을 때
 
 
 
* 후천적인 누런 치아의 치료법 *

- 6개월에 한번씩 스케일링을 한다.
스케일링은 칫솔질로 닦이 어려운 부분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치료로 영구적인 것은 아니므로 6개월에 한번 정도 해주면 치아미백과 치아 건강에 모두 좋다.
 
- 미백치약을 사용한다.
미백치약은 일반치약에 색소를 제거하는 과산화수소수사 함유된 치약으로 미백효과는 50~70% 정도이나,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오래 사용하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의 치아 미백효과를 본 후에는 일반치약으로 바꾸어 준다. 또한 치아가 약한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한다.
 
 
 
* 하얀 치아를 만드는 생활습관 *
- 하루 3번, 식수 3분 이내, 3분동안 양치질을 한다.
- 식사 후 양치질을 못하면 물로라도 헹군다.
- 손가락으로 입 주위를 톡톡 쳐 주면 경혈이 자극되어 치아가 튼튼해진다.
- 커피, 콜라 등의 섭취를 줄이거나 마신 후 물로 가볍게 헹구는 습관을 갖는다.
 
 
 
* 치아미백 효과가 있는 민간요법 *
- 레몬
레몬즙을 거즈에 묻혀서 치아를 맛사지한다.
일종의 부식현상으로 미백효과도 일시작이다. 심하게하면 잇몸이 상하므로 주의한다.
 

 
- 바나나
바나나 껍질로 치아를 문지르면 바나나의 강한 산이 치아를 하얗게 만든다.
레몬과 마찬가지로 산에 의한 일시적 부식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 상추
상추를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운 뒤 가루를 내어 치약에 솔솔 뿌려 이를 닦으면 스케일링한 것처럼 하루종일 기분이 상쾌하다.
 

 
 
- 허브
여러 허브 중 페퍼민트, 세이지타임, 스피아민트 등은 향균효과가 있어 입안을 깨끗하게 해주고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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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새싹채소키우기
건강
2010.03.04 14:28

 건강,새싹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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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si1203 - [스크랩] 새싹채소키우기
원문 : http://blog.bethe1.co.kr/csi1203/2587810

출처 : jeongsun4 ( 정선애 ) - 정선애님의 블로그입니다.
원문 : http://blog.bethe1.co.kr/jeongsun4/2587758

봄이되면 상큼한게 먹고 싶잖아요

새싹넣고 비빔밥도 해먹고 롤도 만들어 먹고 샐러드도 해먹을까 해서

새싹을 사다 키워봤어요^^

세시간정도 물에 담가다가 통에 물에 적신 키친타올에 깔고 뿌려놓으니까

별로 손도 가지않고 잘 크더라구요

아이들도 오며가며 스프레이로 물도 주더라구요^^

 


5일간키운새싹입니다~~


물에세시간정도 담가놉니다

물에적신 키친타올 을깔고 새싹을 뿌려줍니다

다음엔 좀적게 뿌려야겠어요^^


싹이나기 시작했어요^^

적양무새싹~~

무순새싹

독소를 빼준다는 브로컬리새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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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과식은 막고 포만감은 증폭시키는 방법
건강
2009.10.07 20:24

 건강,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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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si1203 - [스크랩] 과식은 막고 포만감은 증폭시키는 방법
원문 : http://blog.bethe1.co.kr/csi1203/2577915

출처 : quf3516 ( 김영미 ) - ♡~좋은생각~♡
원문 : http://blog.bethe1.co.kr/quf3516/2575542

과식을 막으려면 포만감과 함께 식사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에는 마음만 앞서 무리하게 식단을 작성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금방 배가 고프고 식사에 대한 만족감이 낮아 다이어트를 지속하기도 힘들고 스트레스 때문에 폭식을 할 수도 있다. 장기간, 잘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과식을 막고 포만감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활용해 본다.

먼저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한다. 물은 열량이 없으면서도 공복감을 없애주고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미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했는데도 배가 고프다면 저열량 간식을 먹어본다. 물을 먹었을 때보다 간식을 먹었을 때에 훨씬 나아진다면 진짜로 배가 고픈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물을 마시면서 무작정 참기보다는 적당한 간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식사를 계획할 때에는 하루 총 섭취 열량 중 15-20%를 단백질이 차지하도록 구성한다.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좀 더 빨리 포만감을 주며 식사에 대한 만족감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소화 과정에서 포만감과 관련된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한다.
단순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는 저지방육류, 생선, 콩 등이 있다. 매일 적당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전체적인 섭취량을 줄이거나 먹는 횟수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

식사를 할 때에 음식이 접시에 충분히 담겨 있지 않으면 먹어도 포만감이 덜하고 오히려 충분히 먹지 못했다는 느낌만 들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접시에 충분히 담아서 먹도록 한다. 많은 양이 접시에 담겨 있으니 상대적으로 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고 만족감도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가공식품이나 지방이 많은 식품 등 열량이 많은 식품을 제외한 저열량 식품 내에서 선택한다.

또한 여유 있는 식사는 전체적인 섭취량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너무 빨리 먹으면 배가 부르다는 신호가 전달되기도 전에 이미 많은 양을 먹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식사시간은 20-30분 정도로 하고 천천히 먹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평소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내에서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량을 늘리기 위해 단 음식, 지방질 음식을 찾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인 운동은 세로토닌의 방출을 돕고 칼로리 소모도 돕는 좋은 방법이다. 운동을 하면서 건강과 함께 체중 감소의 목표도 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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