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다녀간 블로거

관심 블로그

  • 관심블로그없음
  • TODAY 6
  • TOTAL 1,698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3)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락앤락 원데이 클래스-셀프 인테리어] 원형스툴의자 만들기
게시판
2017.08.25 18:00

 #락앤락 #락앤락써포터즈 #원데이클래스 #셀프인테리어 #목공예 #DIY #원형스툴 #나무액자 #해쉬더우드

댓글 (1)
[내블로그에 담기]
출처 : jeje692 - [락앤락 원데이 클래스-셀프 인테리어] 원형스툴의자 만들기
원문 : http://blog.bethe1.co.kr/jeje692/2642794

오랫동안 락앤락 서포터즈를 하면서 이리 간절히도 당첨을 원한 클래스는 없었습니다. 바로 셀프인테리어 클래스인데요.

테이블도 신청해보고 책장도 신청해보고 보고보고 또 해보고 ...ㅠㅠ

경쟁률이 높아서인지 매번 실패하더라구요.

제가 실패했던 클래스의 가구가 고스란히 현수막에 있네요. ㅠㅠ

그러던 8월의 어느날~! 모든 것이 적당한 그날에 당첨문자가 띵~똥~! 야호~~@

이번 클래스는 다용도 인테리어 가구 원형스툴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의자로도 화분 및 액자 받침대로 사용해도 그만인 스툴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가구입니다.

수업이 있던 일요일, 아침부터 하늘에 구멍이라도 난듯이 비가 오더라구요.

걱정이 앞서는 것이 내가 만든 첫 의자를 고이 집에 모셔와야 되는데

행여나 젖을까 큰 비닐부터 장바구니까지

만반의 준비를 해서 출~발~!

다행히 수업시간이 다가와서는 비가 잠잠해져서 한시름 놓았습니다. 

클래스가 있는 후암동의 목공방 <헤쉬더우드>는 꽤나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MBC의 <우리결혼했어요> 에릭남과 <나혼자산다> 김동완편에서 유심히 보았던 공방이더라구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이쁜 우드 스피커. 나무라서 울림이 은은하고 풍성할 것 같아요.

가운데 구멍에 핸드폰을 꽂으면 스피커가 된대요. 그 울림이 궁금하네요.

이 공방의 유명세를 안겨준 김동완이 만들었던 우드 스탠드예요. 

침대 맡에 두면 분위기도 좋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굿일것 같네요.

요거요거 탐나는 아이(?)네요.

8월 클래스 참가들은 참 다양했어요.

10여년 동안 여성회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에서 처음으로 참가한 남성회원 부부도 있었구요.

휴가 나온 군인 커플 그리고 신혼부부, 둘이 닮아도 너무 닮은 쌍둥이 자매 그리고 잘 어울리는 커플까지 모두 소중한 인연들이었습니다.

저는 오래된 친구와 함께 참가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만들어 볼까요. 원형스툴은 45cm, 65cm 두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사전신청이예요. 전 짧은걸루다가 신청~!

재료는 반제작이 되어 있어서 만들기 어렵지 않고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을 정도예요.

이 공방에서는 중급, 고급반 과정도 개설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관심있는 분은 문의(www.hashthewood.com)해 보시는 걸루...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선생님이 스툴의 간단한 구조와 드릴 등의 안전한 사용법을 알려주시는데요.

처음 사용해보는 드릴이라 약간 긴장되네요.

요 작업이 중요해요. 구멍을 깊숙히 뚫어줘야 나사가 고정이 잘되더라구요.

그리고 반드시 나사의 십자 모양에 맞춰 드릴을 작동해야 풀고 조이는게 가능해요.

무조건 힘으로만 하다보면 나사 모양이 으개져서 풀지도 조이지도 못하게 되더라구요.

한땀 한땀 신중히 나사를 박다보니 안정적인 구조의 스툴 다리의 모양새가 나왔어요.

중간중간 선생님이 도와주시고 슬쩍 힘들고 안되는 건 부탁도 드리고 ^^

하중과 안전적인 구조를 위해 하단 지지대를 덧대는데요. 튀어나온 부분은 톱으로 잘라내야해요.

그냥 두어도 투박하니 괜찮을 듯 한데 선생님 말씀대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쓱싹~쓱싹~~!

이게 보는 것 보다 어렵더라구요. 힘으로만 되는게 아니예요. 어루고 달래듯 그러나 적당한 힘으로 스킬 충만하게~~

그리고 요게요게 또 중요한 작업입니다. 인고의 시간을 요하죠. 다 되었다 싶더라도 한번 더 사포질 해주세요.

구석구석 꼼꼼히 사포질 해줘야 기름칠도 잘먹고 까스레기에 다칠 염려도 없어요.

다음으로 앉는 부분을 스툴 다리에 고정시켜줘야 하는데요.

정중앙을 맞춰 깊숙이 박아주세요. 내 몸무게를 지탱해야 하는만큰 스툴 다리에 튼튼하게 박혀야 해요.

사포질만큼 꼼꼼해야 하는 기름칠. 기름칠을 하게되면 의자가 변신을 해요.

나무 본연의 컬러를 벗고 나무결이 짙게 돋보이면서 보다 고급스러워져요.

이제 락앤락 불도장을 박으면 완성입니다. 락앤락 로고도 디자인 포인트로 좋네요.

완성하고 보니 전문가가 만든 포스입니다. ㅎㅎ

내가 만들었지만 너무 이쁘고 멋진거 같아요.

영자님이 클래스 중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말씀하셨던게 무슨 의미인지 알겠네요.

스툴을 만들면서 친구가 인고의 사포질과 기름칠을 열심히 할때 저는 막간을 이용해서 우드 포토를 만들었어요.

우드 액자에 약품을 바르고 좋이에 인화한 사진을 붙인 다음 전자렌지에 1분 땡~!

물을 묻인 스펀지를 이용해 사진이 인화된 종이만 살살살 벗겨내면 되는데

잉크까지 벗겨져 많이 실패하신대요. 최대한 살살살~~

종이를 완전히 벗겨내고 어느 정도 마르면 코팅제를 발라 토치로 마무리~!

참가자 모두 가족사진, 커플사진, 신혼여행사진 등 이쁘고 뜻깊은 사진을 준비하셨더라구요.

완성된 액자를 보니 직접 만들기도 했지만 의미가 담겨있어 더욱 소중한 액자같아요.


마지막으로 친구와 함께 만든 의자 들고 인증샷~



더불어 클래스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는 한켠에 전시되어 있던 P&Q 트래블 파우치와 파스텔 원터치 보냉병 1L를 두손 무겁게 준비해 주셨어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주말임에도 항상 밝은 얼굴로 수고해주신 영자님과 부영자님 감사드리구요. 수업 내내 친절히 도와주신 선생님과 스텝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본 클래스는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락앤락 주최 행사에 참여한 후기로, 락앤락 공식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www.bethe1.co.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642794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