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다녀간 블로거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1)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락앤락 원데이 쿠킹클래스] 세계집밥 - 멕시칸보양식
게시판
2017.08.29 13:32

 #락앤락 #락앤락써포터즈 #원데이클래스 #쿠킹클래스 #세계집밥 #멕시코 #남미 #멕시칸비프스튜 #나쵸샐러드 #라임허브라이스 #마가리타팝시클 #쿠킹앤모어

댓글 (2)
[내블로그에 담기]
출처 : jiwon5823@ - [락앤락 원데이 쿠킹클래스] 세계집밥 - 멕시칸보양식
원문 : http://blog.bethe1.co.kr/jiwon5823@/2642820












날씨가 화창한 화요일오전,
락앤락 원데이 쿠킹클래스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멕시코 음식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마침 딱! '멕시칸보양식'을 주제로 한 클래스가 있더라구요♥






그렇게 설레는 마음으로 제 생의 첫 쿠킹클래스를 하러
7호선 학동역 10번출구 근처에 있는 '쿠킹앤모어' 로 갔습니당!!


도착하니 자리가 예쁘게 세팅되어 있더라구요
연두색 앞치마도 '하나 있었으면...!' 할 정도로 색이 너무 이쁘고!







클래스를 시작하기 앞서!
잠시 레모네이드도 마시고 다과를 먹으며
락앤락에 대해 설명을 들었는데요,


락앤락에서 케리어도 만들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사실 저는 직접 쓰고 있답니다 허허
( 튼튼하구 좋더라구여 ?( ˘ ³˘)? ♡ )





그  리  고!! 

오늘 같이 만들어 볼 멕시칸 음식은 바로 . . . !


멕시칸 비프스튜 & 나쵸 샐러드
& 라임 허브 라이스 & 마가리타 팝시클





주방으로 옮겨서 본격적으로 쿠킹클래스가 진행됐습니다-!





- 1 -


맨 처음 만든 요리는 라임 허브 라이스 였는데요..
순식간에 지나가서 만드는 과정 사진이 없네요 ㅇㅍㅇ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씻은 쌀에 물, 소금, 버터, 라임주스, 파슬리 줄기를 넣고 밥을 한 후에,
완성된 밥에 파슬리 다진거랑 라임 제스트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이랍니다!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쥬 ~.~


쨘- 
색깔이 너무 이쁘죠ㅠㅠ♡
뭔가 보기만 해도 상큼, 신선할거 같은 그런 비주얼!







- 2 -


그 다음에 멕시코 비프스튜를 만들었어요!!


소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두고,
감자, 당근, 양파, 토마토, 샐러리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뜨겁게 예열한 팬에 밑간을 해둔 소고기를 겉이 익을 정도로 볶고 잠시 건져내요~
준비해둔 채소를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소고기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볶아줘요.



그런 다음, 레드와인을 넣고 살짝 끓여 알코올을 날려버리고 훠이~
육수와 월계수 잎, 후추, 큐민, 코리앤더,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고
한시간 정도 푸우욱 끓여줍니다!


방금도 침이 꼴깍 넘어갔어요ㅋㅋㅋㅋㅋ
또 먹고 싶네요ㅎㅎㅎㅎㅎ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예쁜 그릇에 담아놓으니 더 먹고 싶네요 ( ' ㅁ' )


고기가 진짜 부드러웠고,
오랜시간 끓이다보니 양념도 깊은 맛이 우러나서 정말 맛있었어요!!!
향신료도 강하지 않아서 또 한 번 맛있었어요...♥
감자도 짱짱!!! 또 먹고 싶네요 츄릅...





- 3 -


세번째 요리는 나초 샐러드!!!!!!!!!!!!!!!!


쬬꿈 흔들렸지만..

나초 샐러드는 간단합니당!
토마토, 양파, 파슬리에 라임주스, 올리브오일, 마늘, 소금 후추를 넣어 살사를 만들구요♥
큰 접시에 나초, 양상추, 아보카도, 밑간을 한 새우, 치즈, 살사를!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거기에 사워크림을 올려주면 끝!!

나초 샐러드는 말이 필요없죵!
나초와 살사의 조합은 완-벽★

슬프게도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ㅠ
저는 그냥 무조건 맛있었어요.....!!!!!!


나초샐러드








이번에 직접 만들지는 못했지만
쉐프님께서 디저트로 만들어주신 가리타 팝시클!
새콤하면서 연유의 달콤함이 더해져서 입안에 상큼한 향이 맴돌았어요-




정말이지 보는 눈도 즐겁고
먹는 입도 즐거웠던 하루였어요ㅎㅎ







그리구 또! 클래스가 끝나고 참가했던 모든 분들은
2만원 상당의 Secret Kit도 받았어요!


P&Q 토끼 아이스바, 간편식 글라스 납작용기 600ml,
그리고 파스텔 원터치 보냉병 1L


토끼 아이스바 진짜 귀엽지 않나여... 짱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
올 여름은 이제 곧 마무리가 되어가니..
내년 여름에 오렌지주스 가득 담아 얼려 먹으려구요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파스텔 원터치 보냉병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보냉병은 1년 내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거 같아요!!
물은 물론 죽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구 아쥬 죠은거 같아요!




.



.



.



친구를 통해서 락앤락 원데이 클래스에 대해 알게되었는데
이렇게 당첨까지 되고.. 정말 감격스러웠어요ㅠㅠ

생에 첫 쿠킹클래스라는 특별한 경험도 하고-
음식도 너무너무 정말정말 제 입에 딱 맞고-
거기에 믿고 쓸수 있는 락앤락 선물도 받고-

정말 락앤락 사랑해욧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추천해준 친구와 함께 갈게요....★
다른 분들도 원데이클래스에서 만나요-








본 클래스는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락앤락 주최 행사에 참여한 후기로,
락앤락 공식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www.bethe1.co.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642820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