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다녀간 블로거

  • TODAY 48
  • TOTAL 259,376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3250)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쥐눈이콩이 좋데요~
건강
2011.11.29 20:30

댓글 (4)
[내블로그에 담기](3)
출처 : kjwan58 - 쥐눈이콩이 좋데요~
원문 : http://blog.bethe1.co.kr/kjwan58/2614979


 

 

 

쥐눈이 콩이 좋다네요^^

 

1) 두뇌식품이다.
머리를 나타내는 두(頭)자가 콩 두(豆)와 머리 혈(頁)의 복합어라는 것만으로도 두뇌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과학은 콩속의 레시틴이 뇌의 신경전달물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아세틸콜린의 원료가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2) 열을 내려 준다.
위장의 열을 내리고 신장 내 여러 장애를 다스려 소변을 깨끗이 하는 작용을 한다. 특히 검정콩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트롤의 침착을 막아준다.

3) 기관지와 기침의 묘약이다.
기관지를 강하게 하고, 내장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옛부터 기침의 묘약으로 이용되어 왔다.

4) 심장병위험 감소시켜 준다.
미국 루이지애나주 튤레인대학의 리디아 바자노 박사는 보고서에서 콩에는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포타슘, 칼슘, 마그네슘과 엽산이 많은 반면 염분 함유량은 적다고 밝히고 콩이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발표가 있었다.

5) 하루 콩 단백질 25g, 심장병 예방해 준다.
FDA는 발표문을 통해 [콩 단백질은 핏속 총 콜레스테롤치와 나쁜 콜레스테롤(LDL)치를 크게 낮춰, 급성심근경색 등의 가능성을 크게 낮추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FDA의 크리스틴 루이스 박사는 [다른 야채 단백질과 달리 콩 속의 아미노산은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가공-처리하는 방식을 바꿈으로써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춘다]고 설명했다.

2614979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

7월써포터즈 캘린더

7월 써포터즈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