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166)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새활용플라자 다녀왓어요~
원데이클라스
2018.07.23 13:24

 #락앤락 #락앤락써포터즈 #원데이클래스 #업사이클링클래스 #환경 #새활용플라자 #터치포굿

댓글 (10)
[내블로그에 담기](3)
출처 : leein2020 - 새활용플라자 다녀왓어요~
원문 : http://blog.bethe1.co.kr/leein2020/2644506

락앤락에서 신청해놓고 잊어버리고 잇엇던 업싸이클링 수업 당첨되서 다녀왓어요.
새활용플라자는 장한평역에서 걸어서 10분거리에 있지만 셔틀버스가 잇답니다. 15분간격으로 잇다고 하니 다녀오고 싶으신분들은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셔틀버스가 잇었는지 모르는 저는 걸어서 찾아갓답니다.

강의실 입구입니다. 강의실 입구에도 업싸이클링제품들이 잇더라구요.


그리고 게시판 곳곳에 붙어있는 팜플렛들


오느늘의 강의 최수빈쌤과 강의를 시작하엿습니다.


새활용이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궈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의 우리말이랍니다.

물건을 처음 만들대부터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며 쓸모가 없어진 후가지 고려하는것, 물건을 가치있게 오래 사용하도록 의미를 담아서 만드는것가지 새활용은 환경을 지키고 자원순환을 실천할수 있는 자원순환의 새로운 방법이랍니다.

(새활용플라자 사이트에서 퍼왓어요..ㅎㅎㅎ)





이번 선거때 각 후보자님들의 색을 입힌거랍니다.
이번선거에서  모든 후보님들이 사용한 현수막을 펼쳣을대 약 52833.3평 정도 라고 합니다 잠실종합운동장인가요?..이곳을 7번 번덥고도 남는 양이라고 하니 정말 엄청나지 않나요?


평창올림픽때 빛나는 성화를 받치던 성화대도 쓰임이 다 되어 이렇게 램프로 새활용 되었답니다.


이 플라스틱은 화장품공병을 이용해 만든 비즈랍니다. 이 비즈들로 줄넘기를 만들어 하나는 기부하고 하나는 가져오기로 햇지요. 열심히 완성햣답니다.^^




탈란드시아란 식물인데 먼지를 먹고 산다고 합니다. 이 아이는 물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대요. 해서 플러스틱컵에 한달 날자를 만들어놓고 기억하기 쉽게 물을 주면 된답니다. 집에가져와서 돌을 열심히 닦아줫어요 휜 가루들이 묻어나는데 식물에게 좋지 않다고 해서 깨긋히 닦고 물주고 창가에 놓앗지요. 햇빛을 좋아라 한답니다.^^
덕분에 동데 곷가게에서 화분하나 사다가 창가에 걸어 줫어요..ㅎㅎㅎ





꽃이 핀 아이로 데려왓어요..^^
물은 하루에 한번 샤워기로 뿌려주면 된답니다..

강의는 이것으로 끝낫고 이제 새활용플라자 탐방해 볼까요~~~



버려지는 빈병들로 만든 악세사리나 시계, 접시입니다.













이 밀키프로젝트는 쥬스팩이나 우유팩으로 만든 동전지갑, 카드지갑들이랍니다. 새활용플라자에서 가장 핫하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잇다고 합니다.



강의때 봣던 평창계단으로 만든 조명입니다. 전시되 잇더군요.







나무가 점점 없어져 간다는 것을 표현한거라고 해요.


이 제품은 쓰다 버리게 되는 보조배데리를 충전가능한 제품이래요. 모든 휴대폰의 보조배데리를 다 사용가능하다네요. 단지 버려지는 배터리기대문에 충전햇을때 70~80%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밧데리가 오래 가지않아서 휴대폰을 자주 바꾸는 시대에 유용하기는 하지만 새로 나오는 휴대폰들이 교체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점점 바뀌니 과연 활용도가 높을가 생각되기도 햇답니다.



이것은 나무를 갈아서 만든 충진재라고 하나요?...버려지는 나무를 갈아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무라 그런지 약간 까글거리는 면은 있었어요.

이제 탐방은 끝내고 지하에 있는 소재은행으로 갓습니다.



새활용플라자 각 층마다 나와 있습니다.
소재은행은 아직 오픈하지는 않앗는데 필요한 재료를 구매할수 잇다고 합니다.







 이 바구니들은 필리핀인지, 베트남인지 만든 신문이나 잡지, 팜플렛을 돌돌돌 말아서 만든 바구니, 그릇, 티매트들입니다.주부님들의 관심이 믾이 갓죠.ㅎㅎㅎ








이 가방들은 페비닐들로 만들엇는데요. 뜨게질을 할줄 아는 분들은 쉽게 만들수 잇을거에요.

이로서 모든 탐방을 마치고 집으로 고고싱~~~



오늘 선물로 받은 시장가방, 텀블러, 줄넘기, 화분, 이중으로 담을수 잇는 용기,주방에 놓고 사용할수 있는 핸드솝...
너무 좋앗어요. 이 텀블러는 요새 집에서 시원한 물을 담아서 마시는데 식지가 않아요. 시원한 물이 다 마실때까지 오~~~~래 가더라구요.


새활용플라자 사이트입니다. 한번 둘러보세요. 토요장터에 대해서도 나와있구요.
꼭 한번쯤은 다녀오시길 추천합니다.





2644506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