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다녀간 블로거

관심 블로그

  • 관심블로그없음
  • TODAY 2
  • TOTAL 6,011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24)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락앤락써포터즈 쿠킹클래스에서 스페인요리 배우고 행복한 연말파티 했어요.
With.락앤락
2017.01.02 14:56

 락앤락, 락앤락써포터즈, 원데이클래스, 쿠킹클래스, 레몬밤키친, 시크릿키트, 닭고기빠에야, 그릴무늬오징어샐러드, 스페인요리, 연말파티

댓글 (10)
[내블로그에 담기](9)
출처 : minakoro - 락앤락써포터즈 쿠킹클래스에서 스페인요리 배우고 행복한 연말파티 했어요.
원문 : http://blog.bethe1.co.kr/minakoro/2640792


12월의 마지막 화요일, 풍성하고 유쾌한 락앤락 원데이 클래스에 다녀왔어요.
락앤락써포터즈 활동 기간이 길지 않지만, 그 간 참석하고픈 클래스가 많았는데 당첨도 안되고, 시간도 안되서 아쉬웠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한 해의 마무리 시점에 당첨 연락을 받고 나니 정!말! 기뻤답니다. :-D



안국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레몬밤키친'은 북촌식당 옆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요리연구가 강지수 선생님과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스페인요리 편! 두근두근 기대가 팡팡!!
락앤락 하드앤라이트 후라이팬과 락앤락 모던사각 그릴팬을 사용해서 음식을 만든다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락앤락 쿠킹클래스, 스페인 요리의 메뉴는 닭고기빠에야, 그릴무늬 오징어샐러드, 딸기 샹그리아 입니다.
여기에 좀 더 풍상한 연말 식탁을 위해 강지수 선생님이 특별히 그릴드 삼겹살&야채를 함께 준비하셨답니다.



















아침을 먹지 못 한 회원을 위한 락앤락의 따뜻한 배려, 맛있는 빵과 버터가 준비되어 있어요.
아, 이것을 알았다면- 뺑오쇼콜라 안 먹고 오는건데 ㅋㅋㅋㅋ~ 전 이미 빵을 먹고 온 뒤라서 먹지 못했어요.



빵보다 더 감동이었던 홍차, 따뜻한 차가 준비 되어 있어서 좋았고 맛과 향이 일품이라 또 좋았어요.

































바로 이 홍차인데 어디서 구입했는지 여쭤봤더니, 가게 이름이 첨 들어서 기억이 나질 않고 하하하하~ 
아무튼 프로모션으로 나눠준 상품이라고 했어요. 고로,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라는 점... ㅠ_ㅠ
제가 엄청 아쉬워하니까 선생님께서 오설록에서 시향을 하면 이것과 흡사한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딱 한 개 남은 티백, 제가 가져왔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막 코를 드밀고 향을 맡느라 킁킁 대고 있으니까 선생님께서 연말 기분이라며 흔쾌히 내어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정말 열정적으로 향을 맡았나봐요 ㅋㅋㅋㅋㅋㅋ~ 정말 다시 꼭 마시고 싶은 홍차였거든요 :-D
오설록... 언제 가나 오설록.... 가서 꼭 이 홍차와 비슷한 녀석 갖고 말겠어!




이건 딸기 샹그리아예요. (재료는 딸기, 레몬, 귤, 라임, 화이트 디저트 와인)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반 나절 ~ 하루 정도 숙성을 거쳐야 더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 두셨다고 합니다.
샹그리아를 만들 때는 지금 사용한 과일 뿐 아니라 좋아하는 과일이나 제철 과일을 사용해서 담궈도 좋다고 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디저트 와인으로 샹그리아 만들기 아까운 것이라고 했어요. (가격은 만원 선)
보통 요리용 와인은 가장 값이 싸고 단맛이 없는 종류로 구입하면 되는데, 샹그리아 또한 단맛이 너무 없어 그냥 먹기 힘든 와인을 사용해서 만들면 된다고 해요.

준비한 레시피 설명과 기타 조리 팁에 대해 듣고, 조를 나눠서 실습을 하기로 합니다.
오늘의 실습 요리는 닭고기빠에야, 그릴무늬 오징어샐러드예요.



실습 사진은 블로그 후기로 -> http://blog.naver.com/minakoro/220900647620



레시피 설명 시간에 듣고, 시연도 보았는데 막상 실습에 들어가니 우왕좌왕하며 마음만 바빴는데 옆에서 선생님이 코칭 해주시고 조원 언니분들도 차분히 잘 하셔서 무리없이 잘 만들었어요.



열심히 만들다보니 시간이 흘러 조별로 요리가 마무리 되어 가고, 연말 식탁이 풍성하게 채워지고 있네요.





식탁다리 부러지게 한 상 가득 차려진 풍성한 스페인 요리로 제대로 연말 파티 분위기를 냈어요.

선생님이 특별히 준비하신 푸짐한 삼겹살 구이와 야채도 보이죠? 저게 제일 잘 팔렸단 건 안 비밀. ㅋㅋㅋ~



연말 파티를 더욱 예쁘게 장식하는 향초와 솔방울. (이 향초는 시크릿박스에도 있었어요! 넘나 감동.)



상큼한 딸기 샹그리아, 늘 레드 와인으로 만든 것만 마셔봤는데 화이트 와인도 정말 맛이 좋았어요.
게다가 시판 샹그리아는 너무 달아서 많이 먹기 힘들었지만, 클래스에서 마신 샹그리아는 와인 자체의 단맛과 과일의 맛이 잘 녹아 있어서 계속 술술 들어가는 부작용이 ㅋㅋㅋㅋㅋ~ 취할 것 같아요 계속 마시면 @_@




선생님이 막간을 이용해 만들어주신 미소 된장국도 따끈하고 맛있었어요. 풍성한 거품이 포.인.트!





한 입 먹고 감동이었던 오징어샐러드,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 오렌지주스가 들어간 드레싱과 찰떡궁합이었답니다.



이거슨 정말 맛있던 고기 찍어 먹은 소스인데, 하... 만들기 어렵...지만 레시피를 알려주셨어요. 재료 구하기도 힘든데 그것을 대체할 만한 재료도 다 알려주셔서 기회가 되면 한 번, 만들어 볼 예정인데... 과연 언제...?????




연말 파티 요리 3종세트!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맛있게 냠냠 :-D
처음 참여한 쿠킹클래스가 락앤락 원데이 클래스라서 행복했어요. 영자님과 부영자님도 실제로 보고, 소수 회원이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어 먹으니 진짜 파티하는 것 같이 좋더라구요~ 회사 출근 하기 넘 싫었 ㅋㅋㅋㅋㅋㅋ~


쿠킹클래스 자체만으로도 감동인데, 이렇게 또 챙겨주시네요.
요즘 대세인 홈파티에 사용하기 좋을 제품들이 담긴 시크릿 박스도 받아서 선물 같은 하루였답니다.



2640792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