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써포터즈

메뉴 건너뛰기

다녀간 블로거

  • TODAY 18
  • TOTAL 67,867

컨텐츠

전체보기 게시글 목록
전체보기 (170) 스크랩수 조회수
목록닫기

My SSong의 러너 앤 스타일링 클래스(치즈 케이크)를 다녀와서~*^^*
나의 요리,음식체험기
2011.05.29 02:16

 락앤락, 써포터즈, 서울요리교실, 러너앤스타일링, 치즈 케이크, 까망베르 피자, 마이쏭, 도산공원, 호림미술관, 비스프리

댓글 (15)
[내블로그에 담기](10)
출처 : suok69 - My SSong의 러너 앤 스타일링 클래스(치즈 케이크)를 다녀와서~*^^*
원문 : http://blog.bethe1.co.kr/suok69/2608948

 
My SSong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만들기입니다.
처음 참가해보는거라 장소가 약간은 아리송한상태로 잘알고있던 도산공원을 먼저찾았어요.
브런치 카페들이 몰려있는 곳이 근처일거라 찾기쉬울듯했는데 역시나 ..~빙고!
유명한 욘사마가 경영한다는 고릴라 레스토랑 옆골목이라 바로보여 헤메지는 않았답니다.

아담하고 친근한 이미지에  차분한 실내분위기또한
좋더군요. 조금은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란 생각이 듭니다.
자~아 이제 요리시작해 볼까요~?!
*부드러운 치즈케이크를  아주 쉽게 접근해주시려 노력해주시더군요.
조금은 간단한 시연이었답니다.
미리 만들어져있는 치즈케이크 옆에 락앤락의 오븐용 내열유리 파이접시를 사용하여 
1.표면에 버터를 충분히 발라줍니다
2.크림치즈 2컵,설탕1컵을 핸드믹서로 섞어줍니다.
3.계란4개와 흰자1개 그리고 사워크림1컵을 더 넣어주고 핸드믹서로 섞어줍니다. 계란의 량은 서양계란이 왕계란이라 이런 분량이 나오는거라더군요. 우리계란이 조금은 작~다!
4.오븐150에 30분간 굽고는 전원끈후에 문을 열어준채로 40분간 더 익혀줍니다.
  이상끝~!*^^*

모든재료 혼합한것을 오븐용 파이접시에 담고있는 모습입니다.~*
 열심히 촬영에 임하시는 회원님들....^^*
미리 만들어놓으신 파이로 예쁘게 그릇에 담는것을 보여주시는 중입니다.
장식용 예쁜 꽃을 1일전에 담근액에 담가 약간의 독을 빼낸후에 장식용으로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순간 장식용 액자가 연상되는 분위기입니다. 포트메리온같더군요.
차린양은 적으나 감탄사가 나오는 건 시각이 식욕을 돋우기 때문이겠지요.Wow~*
준비된 치즈케이크들입니다.
이제~브런치코스를 즐겨볼까요.~*^^*
테이블에 먼저 에피타이저인 카프라제 샐러드입니다.
 큰 토마토를 썰어서 치즈를 끼워넣고 소스를 뿌려서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주네요.
각각 썰어놓고보니 먹기도 편하더군요.
감자칩의 화려한 변신입니다. 기름종이에 싸서나오니 보기좋아요. 소금간이 강하지않고 감자에 다른걸 묻혀 튀긴듯해서 맛이 좀 남다르더군요. 

메인 요리인 까망베르 허니피자입니다.블루치즈가 강하지않아서 부담없이 즐길수있는듯했어요. 그리고 피자소스를 아주 묽게 사용하시는듯합니다.

디저트인 부~드러운 치즈케이크입니다. 일반적으로 먹어보던 치즈케이크와 질감의 차이가 좀 나지만 맛있어요. 색다른 맛입니다.토핑이 오렌지라 더 잘어우러지는듯합니다.

케이크를 보관하는 냉장고?인듯합니다. 탐나는 아이템입니다. ~*
맛있어보이는군요.~! 가운데가 당근 케이크였던것같아요.
회원님들의 모습이 찍히지않은 실내한컷~! 음료수를 위에다 진열한게 인상적입니다.

전면유리창으로 밖이 훤히보여서 답답함이 없어보이고 ...눈이나 비가오면 분위기있는 공간일듯했어요.저희들을 위해 락앤락에서 준비해주신 기념품인듯합니다.~!식사를 마치고 나올때 하나씩주시더군요. ㅎㅎㅎ~*

마이쏭에서 대로변으로 조금 더 옆으로 나가면 호림미술관이있답니다.  지난번 '분청사기 제기전'을 관람했던적이있어 한번 들려보았어요.지금은 '초조대장경'을 전시중이더군요.전시환경이 아주 잘되어있어 관람하기도 좋고 일단 전시조명이 좋아 유물이 아주돋보이지요

오늘은 외관만 입구를 바라보며 측면에서 한장 찍었답니다.

건물이 멋지지요~!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시선을 끄는 그림이라 한장 올립니다....몸매를 저렇게 그릴수있다면...ㅋㅋ  ....제일먼저 망하는... 곳은....?! 아니..세계평화가 먼저 올려나..?..
기념품으로 주신 비스프리그릇과 담겨있는 빵입니다. 빵은 모양은 아닌데 맛은 좋더군요. 

이것은 간식으로 제가 산 수제 쿠키를 담아본거예요. 그릇이 가볍고 쿠키넣기좋아 아주~Good입니다. 잘쓸께요.

재미있었고 맛있는 요리 체험이었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되시길......*^^*

2608948

써포터즈 캘린더 써포터즈 캘린더 자세히 보기

1월써포터즈 캘린더

1월 써포터즈 일정